2018년 10월 두 번째 휴라시아

휴라시아는 휴먼아시아가 격주로 발행하는 아시아 지역 인권뉴스입니다. 휴먼아시아는 격주로 아시아 지역의 인권관련 소식을 수집하여 구독자들에게 보내주고 있습니다. 이번 주는 필리핀, 말레이시아, 그리고 일본에서 온 소식입니다. 필리핀의 경제는 현재 고속 성장 중입니다. 이러한 추세에 마닐라 외곽의 금융가에 고층 빌딩들이 들어서고 있는 가운데, 인근에 위치한 톤도(Tondo) 지역의 쓰레기 마을에서는 수많은 아이들이 갈수록 심화되는 빈곤과 영양실조에 노출되어 있다는…

Read more

2018년 10월 첫 번째 휴라시아

휴라시아는 휴먼아시아가 격주로 발행하는 아시아 지역 인권뉴스입니다. 휴먼아시아는 격주로 아시아 지역의 인권관련 소식을 수집하여 구독자들에게 보내주고 있습니다. 이번 주는 카타르, 인도, 그리고 방글라데시에서 온 소식입니다. 카타르에서는 2022년 카타르 월드컵 건설현장에 동원된 이주노동자들의 처우를 둘러싸고 논란이 이어져왔습니다. 세계적 인권단체인 국제앰네스티(Amnesty International)의 최근 보고에 따르면, 해당 건설현장에서 일하고 있는 이주노동자들은 극심한 인권탄압과 노동착취에서 여전히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고…

Read more

[휴먼아시아 뉴스레터] 2018년 9월호

2018년 9월 통권 100호BOOK나쁜 페미니스트 (Bad Feminist)   제목: 나쁜 페미니스트 (Bad Feminist, 2016) 저자: 록산 게이 (Roxane Gay) 록산 게이의 뉴욕타임즈 베스트셀러 타이틀은 ‘나쁜 페미니스트’입니다. 그러나 여러분이 페미니스트이거나, 페미니즘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고 주장하는 것은 아닙니다. 세계에서 일어나는 일에 관심을 가지기만 하면 충분합니다. 사람들은 보통 자신이 가지고 있는 신념과 다르게 행동하는 자신을 발견하면 “나한테 문제가 있는 게…

Read more

2018년 9월 두 번째 휴라시아

휴라시아는 휴먼아시아가 격주로 발행하는 아시아 지역 인권뉴스입니다. 휴라시아는 휴먼아시아가 격주로 발행하는 아시아 지역 인권뉴스입니다. 휴먼아시아는 매월 1, 3주 아시아 지역의 인권관련 소식을 수집하여 구독자들께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이번 주는 태국, 미얀마 그리고 아프가니스탄에서 온 소식입니다. 세계에서 손꼽히는 규모의 태국 수산업 현장에서 외국인 인신매매 피해자들을 대상으로 강도 높은 노예 노동이 자행돼 국제사회의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태국의 어부…

Read more

2018년 9월 첫 번째 휴라시아

휴라시아는 휴먼아시아가 격주로 발행하는 아시아 지역 인권뉴스입니다. 휴먼아시아는 매월 1, 3주 아시아 지역의 인권관련 소식을 수집하여 구독자들께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이번 주는 중국, 인도네시아, 그리고 한국과 대만에서 온 소식입니다. 중국에서는 구글이 중국 정부의 검열 기준에 맞춘 검색 엔진을 개발하고 있다는 사실이 알려져 비난을 받고 있습니다. 이 검색엔진 개발은 드래곤플라이 프로젝트라는 이름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 프로젝트를 통해 개발되고…

Read more

[Human Asia News Letter] August 2018

August 2018 / No. 99BOOKIt is okay to be uncomfortable (불편해도 괜찮아) 불편해도 괜찮아(It is okay to be uncomfortable, 2010) written by 김두식 After reading <It’s okay to be uncomfortable>, I thought about where human rights come from. If everyone is equal, equal human rights must be natural. However, people are constantly grouped by age,…

Read more

2018년 8월 두 번째 휴라시아

휴라시아는 휴먼아시아가 격주로 발행하는 아시아 지역 인권뉴스입니다. 휴먼아시아는 격주(매월 1, 3주)로 아시아 지역의 인권관련 소식을 수집하여 구독자들에게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8월은 7월 31일부터 8월 3일까지 진행된 ‘국제 모의 UN 인권이사회 UPR 대회’ 관계로 2, 4주에 발행됩니다. 이번 주 휴라시아는 중국, 인도네시아, 그리고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온 소식입니다. 중국 북서쪽에 위치한 신장 지역에서는 현재 약 4만 5천명 이상의 위구르인들이 “정치적 재교육 수용소”에…

Read more

2018년 8월 첫 번째 휴라시아

휴라시아는 휴먼아시아가 격주로 발행하는 아시아 지역 인권뉴스입니다. 휴먼아시아는 매월 1,3주 아시아 지역의 인권관련 소식을 수집하여 구독자들께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8월은 7월 31일부터 8월 3일까지 진행된 ‘국제 모의 UN 인권이사회 UPR 대회’ 관계로 2, 4주에 발행됩니다. 이번 주 휴라시아는 방글라데시, 일본, 그리고 인도에서 온 소식입니다. 방글라데시 수도 다카에서는 10대 학생 2명이 과속 버스에 치여 숨진 이후 열악한 교통…

Read more

[휴먼아시아 뉴스레터] 2018년 7월호

2018년 7월 통권 98호BOOK불편해도 괜찮아 제목: 불편해도 괜찮아  저자: 김두식  <불편해도 괜찮아> 를 읽고 인권의 출발점에 대해서 생각해 보았다. 모든 사람들이 같다면 평등한 인권은 당연함에도, 사실 사람들은 나이, 성별, 국적, 종교, 장애의 유무 등에 따라 그룹화를 하고 인권의 적용에 차별을 둔다. 모든 사람들은 보편성과 개인특수성을 가지고 있다. 모두 같은 인간이면서도 개개인이 모두 다른 이야기를 가지고 있지만, 특정…

Read more

2018년 7월 두 번째 휴라시아

휴라시아는 휴먼아시아가 격주로 발행하는 아시아 지역 인권뉴스입니다. 휴먼아시아는 격주(매월 1, 3주)로 아시아 지역의 인권관련 소식을 수집하여 구독자들에게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이번 주는 인도와 중국 그리고 대한민국에서 온 소식입니다. 인도에서 동성애는 지난 157년동안 법적으로 처벌받았습니다. 델리의 고등법원이 2009년에 동성 성관계 금지법이 시민의 기본권을 침해한다는 판결을 내렸지만, 인도 대법원은 2013년에 하급법원의 판결을 기각하고 동법이 합헌이라고 판결했습니다. 그러나 2016년, 인도 대법원은 동법에…

Read more